게시물 검색

총게시물 :37 / 페이지 :1/4

  • Q
    로그인 시 보안 인증서 에러가 뜹니다.
    A
    클라이언트PC(사용자PC)에서 과거 인증서를 신규 인증서로 갱신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입니다.

    이에 관련하여 해결 방법으로는 먼저

    https://elearn.kinac.re.kr/

    로 접속을 합니다. 기존 주소에서 http 가 아닌 https로 접속을 합니다.

   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.
    [19]1.PNG

    여기서 '이 웹사이트를 계속 탐색합니다(권장하지 않음).'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.

    만약 하단에
    [1]2.PNG


    위의 팝업이 나오게 된다면 '모든 콘텐츠 표시'를 클릭 하여 이러닝 교육시스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
    다음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을 합니다.
    [1]3.PNG

    로그인 이후 로그아웃을 클릭하여 정상적으로 로그 아웃이 되도록 합니다.

    다음 http://elearn.kinac.re.kr/ 주소로 접속하여 (https가 아닌 http) 로그인을 합니다.
  • Q
    팝업창이 뜨지 않습니다.
    A
    웹브라우져에 팝업차단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, 팝업창이 뜨지 않습니다. 이 경우에는 'http://elearn.kinac.re.kr' 사이트에 대한 팝업을 “허용”으로 설정해서 다시 실행해 주세요.
  • Q
    휴대폰인증 사용 동의란 무엇인가요?
    A
    2014년 2월 이전에는 본 사이트에서 본인확인 수단으로서 아이핀인증만 지원하였으나 이후 휴대폰인증도 지원하게 되면서, 2014년 2월 이전에 가입하신 회원들은 휴대폰인증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추가적인 동의절차(회원별 단 1회) 필요합니다. (동의 후에는 아이핀인증과 휴대폰인증을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) 로그인 상태에서, 메인 페이지에 있는 '회원정보수정' 메뉴 또는 상단의 '마이페이지 > 회원정보 수정' 메뉴를 클릭합니다. 비밀번호 확인 후 표의 하단에서 '휴대폰인증' 행과 그 우측에 '휴대폰인증 사용 동의' 버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. (버튼이 없으신 분은 동의절차가 필요 없으십니다.) '휴대폰인증 사용 동의' 버튼을 클릭하신 후 휴대폰인증을 하시면 됩니다.
  • Q
    '1:1 문의'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.
    A

    IE(버젼 8이상)를 사용하시는 경우, 호환성 문제로 '1:1 문의'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 있습니다. 이 경우에는 '1:1 문의' 팝업창을 닫은 다음, '도구' 메뉴(F10) > '호환성 보기 설정' 메뉴에서 웹사이트 목록에 'elearn.kinac.re.kr' 를 추가하고, '1:1 문의' 기능을 다시 실행해 보십시오.

  • Q
    학습창에서 학습 시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.
    A
    1. 플래시 플레이어(flash player)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학습창에 내용이 나오지 않습니다. IE를 사용하시는 경우, '도구 > 인터넷 옵션 > 프로그램 > 추가 기능 관리' 메뉴에서 목록에 'Shockwave Flash Object'가 있는지를 확인하시고, '사용 함'으로 설정해 주십시오. (만약, 목록에 'Shockwave Flash Object'가 없는 경우에는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이므로 http://get.adobe.com/kr/flashplayer 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십시오.) 그렇게 해도 여전히 안 되시고 IE 버전 9 이상을 사용하시는 경우, '도구 > 인터넷 옵션 > 고급' 메뉴에서 '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' 항목을 체크로 설정하고 IE를 다시 시작해 실행해 주십시오.
    2. IE(버젼 9이상)를 사용하시는 경우, ActiveX 필터링 기능을 사용하면 학습창에 내용이 나오지 않습니다. 이 경우에는 '도구' 메뉴(F10) > 안전 > 'ActiveX 필터링' 을 체크 해제하고 다시 실행해 주십시오.
  • Q
    로그인할 때마다 본인확인을 받아야 하나요?
    A
    본인확인은 회원가입과 탈퇴 시 한번만 하시면 됩니다. 로그인 시에는  회원가입 시 입력하신 본 사이트의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입력하시면 됩니다.
  • Q
    회원가입 과정 중 아이핀을 신규발급 받았는데, 본 사이트의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.
    A
    아이핀은 회원가입 시 아이핀 발급기관에 본인임을 인증받기 위한 수단일 뿐이고 본 사이트의 접속을 위한 아이디가 아닙니다. 본 사이트의 회원가입은 '약관동의 > 본인확인 > 회원정보 입력 > 가입완료'의 4개 단계를 거쳐 이루어집니다. 신규발급 받으신 아이핀은 앞서 4개 단계 중 '본인확인' 단계에서 입력하도록 되어 있고, 본 사이트의 접속을 위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그 다음단계인 '회원정보 입력' 단계에서 설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.
  • Q
    '세션이 종료되었습니다. 로그인 후 이용하세요.'라는 에러 메시지가 나옵니다.
    A
    로그아웃된 상태입니다. 로그인을 다시 하신 뒤, 이용하시면 됩니다.
  • Q
    학습창에서 학습 시에 <페이지> 이동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습니다.
    A

    IE(버젼 8이상)를 사용하시는 경우, 호환성 문제로 학습창(팝업창) 우측 하단에 있는 <페이지> 이동 버튼이 작동 안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 이 경우에는 학습창을 닫은 다음, '도구' 메뉴(F10) > '호환성 보기 설정' 메뉴에서 웹사이트 목록에 'elearn.kinac.re.kr' 를 추가하고, 학습창을 다시 띄워 실행해 보십시오.

  • Q
    아이디를 2개 이상 만들 수 있습니까?
    A
    본 사이트는 원칙적으로 1인당 한 개의 아이디만을 허용합니다. (다만, 아주 오래전에 회원가입하신 경우에는 아이디가 2개까지 존재할 수도 있습니다.) 아이디를 변경하고자 하시는 경우 또는 2개 아이디를 통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관리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해 주십시오.